춘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협동조합 Q&A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춘천시 협동조합의 날
관리자 2022.08.09  조회수 516


춘천 시민과 함께하는 2022 협동조합의 날



협동조합의 날 행사 현장 ⓒ춘천시 협동조합지원센터


지난 7 9 일 토요일, 협동조합의 날을 맞이하여 다시, 여기, 합동 행사가 커먼즈필드 춘천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면으로 진행되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작년 행사의 아쉬움을 달래고 춘천 시민의 다채로운 경험을 위해 보다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었는데요,

생동감 넘쳤던 현장을 사진과 함께 보실까요?




협동조합의 날 행사 현장 ⓒ춘천시 협동조합지원센터


야외 마당에서는 춘천시 협동조합인들과 마켓 396 의 청년 핸드메이드 창업가가 함께한 협동마켓으로 수제 액세서리, 실내장식 소품, 먹거리 등을 판매했습니다.

여름의 따사로운 햇빛 아래서 반짝이며 빛을 내는 다양한 공예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실내에서는 협동조합에 대한 소개와 동시에 시민들에게 협동조합의 설립 취지를 알리는 참여형 부스가 여러 협동조합에 의해 운영되었습니다.

가족 단위로 행사를 방문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페이스페인팅, 양말목 열쇠고리 만들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도 여럿 운영되어,

놀이 활동 속에도 협동조합의 취지가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협동조합의 날 행사 현장 ⓒ춘천시 협동조합지원센터


협동조합 모델개발, 운영현황 결과 공유 및 토론회를 통한 춘천시 협동조합의 성장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춘천시 협동조합 심포지엄 또한

같은 날 커먼즈필드 별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여러 내빈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신 이날 기념식은 아름다워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춘천시 이창우 부시장님과 춘천시 의회 김진호 의장님,

국회의원 허영 님축사를 통해 진정한 협동조합의 의미를 강조해 주셨습니다.

올해 협동조합 유공 표창은 강원도사농업사회협동조합, 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 함께자라기 사회적협동조합이 수상했습니다.



협동조합의 날 행사 현장 ⓒ춘천시 협동조합지원센터


이어진 춘천시 협동조합 심포지엄에서는 춘천시 혁신형 협동조합 모델개발연구사업 공유회와 춘천시 협동조합 운영현황조사 결과 공유 및 토론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토론회에서는 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 김진석 편집국장님, 함께자라기 사회적협동조합 안경술 이사님, 강원도시농업사회적협동조합 박중구 이사장님이 참석해

지역과 함께하는 협동조합 협동조합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과제 를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누어 주셨는데요.

이번 협동조합의 날 심포지엄을 통해 춘천시 협동조합의 혁신적인 모델개발을 도모하고, 앞으로 협동조합의 성장 및 발전 방향을 모색했습니다.